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EZUSA LLC (이하 “회사” 라 함)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해외배송대행 서비스" 및 "수입대행 서비스"
인터넷 홈페이지(https://ezusa.co.kr) (이하 이지익스프레스)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 책임사항 및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규약과는 별도로 당사의 판단에 따라 수시로 개별 규약을 규정할 수 있으며, 해당 개별 규약은 본 규약과
합쳐져 하나의 규약을 구성합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모든 규약에 동의해야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지익스프레스”는 회사가 이 약관에 의하여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설비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서비스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이지익스프레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지익스프레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이지익스프레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이용자로서, “이지익스프레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이지익스프레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배송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이라 함은 회원이 직접 해외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구매(결제)된 물품이
“이지익스프레스”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고유의 해외주소에 입고시킨 후, ‘“이지익스프레스” 책임으로 국제 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회원의
국내 수취처까지 운송을 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구매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이라 함은
해외쇼핑사이트를 통해 소개된 해외에서 구매대행 가능한 상품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지익스프레스”에 수입대행을 의뢰하면 “이지익스프레스”가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이용자를 대신해 구매 및 결제를 하고 구매대행된 상품이 “이지익스프레스”가 제공하는
고유의 해외주소에 입고되면, 이를 “이지익스프레스” 책임으로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이용자의 국내 수취처까지 운송을 하여 이용자가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6. '해외주소서비스'라 함은 배송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에 해당하는 서비스로서, 회원이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물품을 구매하고자 할 경우 “이지익스프레스”가 해외에 물품 배송처로 활용될 수 있는 고유 해외주소(이하
“이지익스프레스 주소”라 함)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이지익스프레스” 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경영정책상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이지익스프레스” 의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이지익스프레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
나. 회원이 해외에서 구매한 운송물의 수령, 보관, 검수, 운송, 인도
다. 회원이 해외에서 구매 또는 수입대행을 의뢰한 물건에
대한 운송계약의 체결
라. 수입, 통관 대행 관련 업무
마. 반품, 교환, 환불 등 국제반송 관련 업무
바. 기타
"이지익스프레스"가 정하는 업무
2."이지익스프레스"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이지익스프레스"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4. 전 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당사는 다음 중 어느 하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일시 중단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장치, 시스템의 보수 점검,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경우
(2) 화재, 정전, 천재지변, 시스템 장애 등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3) 필요한 전기통신 사업자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당사가 본 서비스의 일시 중단 또는 정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2.당사는 본 서비스 제공의 일시 중단, 정지 등으로 회원에게 어떤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전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조 (회원가입)
1.이용자는 "이지익스프레스"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이용자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이용자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 전에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이용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이용자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가입 신청자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이용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이용자는 이용자 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이용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이용자 가입 정보를 받은 경우도 본 조2항 ①, ②, ③ 항목에 해당 될 시에는 이용자 가입이 승인되지 않은 것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회원은 "이지익스프레스"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지익스프레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지익스프레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나. "이지익스프레스" 사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요금 미납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이지익스프레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 불명 되어
"이지익스프레스"가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이지익스프레스"를 이용하여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이지익스프레스"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이지익스프레스"가 본조2항에 의해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 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나. 회원이 구매한 물품에 대한 서비스요금 결제를 30일 이내에 이행하지 않을 경우
다. 회원이 위법,
불법 혹은 부정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사용하였다고 "이지익스프레스"가 객관적 자료에 의거 합리적으로 판단했을 경우
4."이지익스프레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해 소명 기회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는 "이지익스프레스"의
판단으로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이지익스프레스"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이지익스프레스"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이지익스프레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이지익스프레스" 공지 및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으며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공지 또는 SMS)를 합니다.
제9조(계약의 성립)
"이지익스프레스"는 해외배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와 아래의 절차를 통해 배송대행 및 수입대행 계약을 체결합니다.
1.배송대행
가. 회원이 "이지익스프레스" 회원가입 후 부여받은 "이지익스프레스" 주소로 회원이 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직접 구매한 물품을 입고시킴과 동시에 "이지익스프레스"와 회원 간의 배송대행 계약은 체결되며, 회원 역시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함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지포스트"는 입고 된 상품 내역 및 서비스요금 결제통지서를 회원에게 통보하여 회원은 서비스
요금을 결제할 의무가 부여 됩니다.
나. "이지익스프레스"와 회원의 배송대행 계약성립은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 국내 수취처 인도까지의
운송 전과정을 "이지익스프레스"에 일임하였음을 의미하며, 또한 회원은 수입통관 등의 진행에 있어 "이지익스프레스"의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이행하겠다는 동의로 간주합니다.
2.구매대행
가. 회원이 "이지익스프레스" 사이트내에 있는 물품 혹은 회원이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구매를 요청한 것에 대하여 수입대행에 따르는 비용결제를 통해 수입대행을 의뢰하고
이에 대해 "이지익스프레스"가 사이트내 쪽지 시스템 또는 결제확인 SMS문자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발송 또는 "이지익스프레스" 사이트에서 이를 통보하여 회원에게 입고된
시점에 회원과 "이지포스트"간에 수입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나. 회원이 구매대행 의뢰한 물품을 "이지익스프레스" 주소로 수령하고,
"이지익스프레스"는 입고 내역 및 서비스요금 결제통지서를 회원에게 통보하여 회원이 서비스요금 결제 시 "이지익스프레스"와 회원 간에
배송대행계약이 성립합니다.
다. "이지익스프레스"와 회원의 계약 성립은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 및 결제 등 수입대행 전과정과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 국내 수취처 인도까지의 운송 전 과정을 "이지익스프레스"에게 일임하였음을 의미합니다.
3."이지익스프레스"는 회원의 수입대행 및 배송대행계약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회원이 관련법령 및 동 약관에서 금지하는 재화에 대해 수입대행 또는 배송대행을 요청하는 경우
다. 기타 수입대행 또는 배송대행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이지익스프레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제10조(서비스 대상물품)
"EZPOST"는 이용자가 자가 사용의 목적으로 구매하여 수입하는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편 아래의 경우 고객의 동의를 구한 후 한국으로
발송하거나 해당 발송자에게로 반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자의 소재가 불명확하여 상당한 기간 내에 이를 보완할 것을
이용자에게 요구하였음에도 그 기간 내에 보완하지 않은 경우 "이지익스프레스"는 당해 물품을 발송인에게 반송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통보하며,
소요비용은 이용자로부터 정산하거나 "이지익스프레스"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용 목적으로 구매하여 수입하는 경우는 사업자통관을 진행 할 경우 서비스 제공됩니다.
제10조(서비스 대상물품)
"이지익스프레스"는 이용자가 자가 사용의 목적으로 구매하여 수입하는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편 아래의 경우 고객의 동의를 구한 후
한국으로 발송하거나 해당 발송자에게로 반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자의 소재가 불명확하여 상당한 기간 내에 이를
보완할 것을 이용자에게 요구하였음에도 그 기간 내에 보완하지 않은 경우 "이지포스트"는 당해 물품을 발송인에게 반송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통보하며, 소요비용은 이용자로부터 정산하거나 "이지익스프레스"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지익스프레스" 주소를 사용하여 물품을 구매하여 "이지익스프레스" 주소에 물품이 도착하면 "이지익스프레스" 회원에게
관세 등의 제세금 및 국제운송료의 서비스 요금 결제를 요청합니다.
2. 회원이 구매한 물품이 "이지익스프레스" 주소에 도착 후 출고
요청이나 배송대행 신청서를 작성하지 않아, 물품 도착 후 60일이 지나도 물품이 출고되지 않으면, "이지익스프레스"는 해당상품의 도난, 훼손,
멸실 등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보관 30일 하루에 $1 씩 보관료가 추가 부과 됩니다. 90일 후에도 출고되지 아니하면, 해당상품을
임의대로 폐기 처분하게 됩니다.
3. 회원은 물품을 구매한 후 "이지익스프레스" 주소에 도착 전까지 배송신청서를 등록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회사가 확인할 수 없는 물품이 도착한 경우, 회사는 최대 1개월까지 해당 물품을 보관하며, 그 이후에도 물품에
대한 배송신청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도 위와 같은 상황으로 간주하여 위3항에 따라 처리합니다.
4. 출고보류 후 90일안에도 출고되지 않으면, 해당 제품은 이용자 동의 없이 폐기 처분 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물품을 보다 안전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배송하기 위해 이용자의 사전 승낙 없이 재포장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배송 대행 및 구매 신청)
"이지익스프레스" 이용자는 "이지익스프레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배송 대행 또는 구매를 신청하며,
"이지익스프레스"는 이용자가 배송 대행 또는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개인통관고유부호, 주소, 전화(휴대폰)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배송 대행 및 구매 신청,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이지익스프레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 방법의 선택
제 12조 (서비스의 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의 사용 목적으로 구매하여 수입하는 경우에만 이지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동의를 구한 후 물품을 발송자에게 반송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에게 청구하거나, 회사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① 금괴, 은괴, 생물,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 금속, 석재류, 냉장 보관 물품, 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등.
② 수출입 불가 또는 항공 운송 불가 품목
③ 이용자 가입 또는 배송 신청 시 기재한 내용이 불분명한 경우 회사가 2회 이상 연락을
취하고 이용자과의 연락이 이루어지지 않아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④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수출입이 제한된 경우
제 13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이용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이지익스프레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이지익스프레스" 이용에 관련하여 이용자가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이지익스프레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이지익스프레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이용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 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용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이용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이용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그 위반 정도에 따라 이용자 계정에 대해 경고,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 이용의 정지,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이용대금의 결제 및 적립금)
"이지익스프레스"에서 재화 등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해외 송금 및 계좌이체
3. 회사가 지급한 적립포인트 및 할인 쿠폰을 통한 결제
4.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 수단
제 15조 (수신확인통지,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또는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 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국제운송 및 통관)
1. 회사는 국제복합운송계약을 체결한 운송 및 통관업무제휴사를 통하여 이지익스프레스
해외물류센터에서부터 대한민국까지의 항공운송, 수입통관, 이용자가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국내배송의 용역을 제공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지익스프레스 해외물류센터에서 이용자가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운송구간에서 물품의 파손 등 하자가 발생하였을 때, 이지익스프레스
보험(유료포장)에 가입한 이용자에 한하여 유료포장 정책에 맞게 보상이 가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이 자가사용 목적으로 수입하는
개인수입통관원칙에 의거, 이용자를 납세의무자로 하고 수입요건을 구비하여 운송 및 통관업무제휴사를 통하여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이 때
발생하는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은 운송 및 통관업무수수료 등 모든 수입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해당상품을
안전하게 배송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모든 제반 비용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 17조 (환급 및 차액 정산)
1. 상품 가격 변경, 관세율표 개정, 세번분류 변경, 전산시스템 오류 등으로 인해 이용자가 지불한
금액과 "이지익스프레스" 배송대행시 발생한 실제 비용이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과부족금액을 이용자와 사후정산(이후 '차액정산' 이라 함) 할
수 있습니다.
2. 차액정산 범위는 원 결제금액의 + - 10% 오차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 한해 행해지며, 무통장 입금 비용 등 차액정산에 소요되는
비용을 회사 또는 이용자가 부담하는 조건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 18조 (긴급 조치)
1. 이용자가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회사가 판단할 때에는 회사는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관할 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이지익프레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물품에 문제 제기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물품을 관할 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에 대하여는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 요금 및 관련 비용 등의 지급 의무가
존속됩니다.
3. 이지익프레스 주소로 배송된 물품에 악취, 액체 누수 그 외 이상이 있다고 판단된 경우 또는 기타 긴급을 필요로 하고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이 됐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러한 사실을 통지하고 해당 물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지익프레스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발생하는 처리 비용 전액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해당 물품의 긴급
조치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의 불법적인 행태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다면 회원은 그 손해를 회사에 전액 배상합니다.
5. 회사는 대형 물류센터로 하루에도 수백 건의 택배가 입 출고 됩니다. 이 과정에서 물품이 회사로 입고될 때 미국 택배사 직원들이 실제로는 회사의 입고 sign 을 받지 아니하고,
입고 sign 했다고 업무처리를 한 후에
배송은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와 같은 경우, 이지익프레스는 정상적으로 입고된 건에 한하여 상품을 책임집니다.
제대로 입고되지 않은 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국제 운송 및 통관)
1. 회사는 국제 복합 운송 계약을 체결한 운송, 통관 업무 제휴사를 통하여 “이지익스프레스” 해외
물류센터에서부터 배송지 국가까지의 항공 운송, 수입 통관 및 이용자가 지정한 수령처까지 배송의 용역을 제공합니다. 모든 제반 비용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이 자가 사용 목적으로 수입하는 개인 수입 통관 원칙에 의거, 이용자를 납세 의무자로 하고
수입 요건을 구비하여 운송 및 통관 업무 제휴사를 통하여 통관 절차를 진행합니다. 이 때 발생하는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은 운송 및
통관 업무 제휴사가 이용자를 대신하여 대한민국 세관에 대납하거나, 이용자가 직접 결제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반품 및 교환)
1.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2. 이용자가 타 사이트에서 주문한 물품이 "이지익스프레스" 물류센터에 도착 하여 한국으로
발송되기 전에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반송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이지익스프레스" 물류센터에 물품 도착을 연락 받은 후 15일
이내에 반송을 요청해야 하며, 반송 수수료 결제 후 반송이 진행됩니다. 상품 도착 후 15일이 지난 경우 보관료가 책정되어 보관료와 반송
수수료를 모두 결제해야 반송이 처리되며, 결제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반송은 처리되지 않으며, 60일을 경과할 경우 물품 처리 방법은 제10조에
따릅니다.
3. 이용자의 물품이 한국으로 발송된 경우 반품이 필요할 시에 비용 일체를 이용자가 부담하는 것을 전제 조건으로
처리합니다.
제 21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이용자가 배송 대행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배송 물품이 손상 또는 파손,
분실(수령자의 서명을 요구하는 방식의 트래킹번호를 이용한 물품의 추적 결과 해당 물품이 회사의 물류 창고에 도착한 물품) 될 경우 이용자가
가입한 이지포스트 서비스 보험의 한도 내에서 보상이 가능합니다. 보상 금액은 이용자가 배송 대행 신청서에 기재한 세관 신고 금액 및
이지포스트 대행 서비스 비용에 대하여만 배상을 합니다.
2. 회사는 운송물의 파손, 지연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영업 손익,
이자, 효용성 및 시장성 감소, 정신적 손해 등 특별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아래의 경우 회사는 배송 대행 서비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대상 상품이 이지포스트 사이트에 명시된 물류센터 주소지 이 외의 주소로 오배송 된 경우
- 대상
상품이 수령자 확인을 하지 않는 방식의 미국 내 배송사(USPS, UPS, Fedex 등)로 배송되어 분실이 된 경우
- 대상 상품이 판매처의 포장
부실로 인해 현지 운송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 대상 상품이 여권, 계약서, 원고 등 가격을 증명할 수 없는 서류일 경우
-
이용자가 중고 또는 Refurbished 상품을 구매한 경우
- 이용자가 작성한 배송 신청서에 상세 정보가 기재되어 있지 않거나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 이용자가 배송 신청서를 제대로 등록하지 않아 미 신청 건으로 분류된 것으로 상품이 물류센터에 도착한 날짜로부터 30일
이상이 경과한 경우
- 이용자가 보상 처리에 필요한 관련 서류를 미 제출 하거나 허위 작성한 경우
- 이용자가 보상 대상 상품의
회수를 거부한 경우
- 제품 자체에는 이상이 없고 실사용과는 상관없는 케이스 또는 박스만 훼손된 경우
- 사업자 용도임에도
불구하고 개인 용도로 수입 신고를 진행한 경우
- 제품 입고 시 확인할 수 없는 하자가 있는 경우
(비닐 포장 내부 제품의 하자,
의류의 올품림, 재봉 불량, 진품 여부, 세트 상품의 구성품 누락 등)
- 초콜릿, 비타민 등 변질될 수 있는 상품이 녹거나 상하는 등
변질된 경우
제 22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③ 주소
④ 전화번호
⑤ 희망ID(회원의 경우)
⑥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⑦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 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제품 구매처 등)를 알려주는 경우 →
주민등록번호 삭제
②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때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신규 서비스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득하여 이를 수집한 후 판촉 활동(이메일 광고, 모바일 광고, 텔레마케팅 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3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타인의 신용카드 도용
4. "이지익스프레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5. "이지익스프레스"에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이지익스프레스"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7. "이지익스프레스"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이지익스프레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4조 (연결 “몰”과 피 연결 “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 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이지익프레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6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다른 사안에 우선하여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지체 없이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7조(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사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2. 회사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로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미국법을
적용합니다.